나노융합트랙 교육과정 개발 프로세스
단계
세부내용
A(분석)
환경분석 및 요구분석
- 내부환경분석
- 요구분석
대학의 인재상 및 핵심역량 분석
- 대학의 인재상
- 대학의 핵심역량
D(설계)
교육목표 및 인재상 설정
- 나노융합트랙 교육과정 주관학과 선정
- 나노융합트랙 교육과정 교육목표 설정
- 나노융합트랙 교육과정 인재상 도출
인재양성유형 설정 및 직무역량 도출
- 나노융합트랙 인재양성유형 설정
- 인재양성유형 별 직무 선정
- 직무역량 선정
- 직무역량 정의 및 하위역량 선정
D(개발)
나노융합트랙 교육과정 개발
- 나노융합트랙 교과목 후보 도출
- 나노융합트랙 교과목 타당성 검증
- 나노융합트랙 교과목 개발 근거
- 대학핵심역량-직무역량-나노융합트랙 교과목 연계
나노융합트랙 교육과정 편성
- 나노융합트랙 교육과정 편성표
- 나노융합트랙 교과목 프로파일
I(실행)
나노융합트랙 교육과정 운영
- 교육과정 운영
I(실행)
교육성과 분석 및 환류
- 교육과정 자체평가
- 개선 및 환류(CQI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