역량기반의 전공교육과정

본문 바로가기

역량기반의 전공교육과정

A(분석)

환경분석

대내외 환경분석

요구분석

- 수요자 요구분석(재학생, 졸업생, 산업체, 학부모)

- 대학자체, 학과자체

인재양성유형 설정 및
직부역량 도출

- 인재양성유형 설정

- 학과 교육목표 및 인재상

- 인재양성유형 별 직무 선정

- 직무역량 정의 설정

- 전공직무역량 도출

- 학과 교육목표와 직무역량 간 연계

- 직무역량 타당성 검증

D(설계)

전공교육체계 구성

- 교과목 후보군 도출

- 교과목 타당성 검증

- 교과목 개발 및 개편 근거

- 대학핵심역량 - 전공직무역량 - 교과목 연계

D(개발)

전공직무역량 교과목 및
교육과정 개발

- 교육과정 편성표

- 교육과정 체계표

- 교과목 프로파일

I(실행)

교육과정 운영

- 교육과정 운영

E(평가)

교육성과 분석 및 환류

- 교육과정 자체평가

- 개선 및 환류(CQI)

진주보건대학교 전공교육센터

52655) 경상남도 진주시 의병로 51 진주보건대학교 전공교육센터 TEL : 055-740-1750, 1714

Copyright © JINJU HEALTH COLLEGE. All rights reserved.